공지사항

연등회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2020년 어울림마당, 연등행렬, 회향한마당, 전통문화마당, 공연마당, 연등놀이 취소 안내
등록일 2020-05-19

 

2020년 어울림마당, 연등행렬, 회향한마당 

전통문화마당, 공연마당, 연등놀이 취소 안내문

 

 

<코로나19> 위기를 국민과 함께 극복해나가겠습니다.

 


1. 연등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분들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회적으로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철저하게 준비해 왔습니다.

 

2. 그러나 이태원발 <코로나19>로 집단감염과 지역사회의 감염 확산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해 523()로 예정되어 있던 어울림마당(연등법회)와 연등행렬, 회향한마당과 24일(일)로 예정되어 있던 전통문화마당, 공연마당, 연등놀이를 전격적으로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전통등전시회(청계천, 조계사, 우정공원, 등간, 봉은사)는 예정대로 530일 부처님오신날까지 전시되며,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 회향과 더불어 전시를 마무리합니다. 또한 연등회의 노래와 전통 공연 영상이 추후 연등회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4.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연등회를 지켜나가고 있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국가와 국민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자 하는 불교계의 결정이 더욱 더 의미 있게 우리 사회에 회향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연등회는 모두의 건강과 사회의 안정을 기원합니다.

 

5. 2021년 연등회는 514()~16()입니다. 오늘의 아쉬움을 담아 내년에 더욱 정성을 다해 알차게 준비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등회보존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