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게시판 > 묻고 답하기

묻고 답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끝까지 거짓말이랑 변명만 하시네요

작성일2018.05.14

본문

http://www.llf.or.kr/bbs/board.php?bo_table=qna&wr_id=113049

 

율동하는거 다 봤습니다

 

라이브도 하셨잖습니까;

 

공식 행사가 우천으로 취소되었다면 심심하다고 시킨 율동은 대체 뭡니까?

 

주최측의 진정한 사과문을 내놓으시지요;​

 

잘못된 안내+주최측과 VIP스님의 의견차이로 발생한 이번 사태에 대한 조속한 입장과 사과를 표하길 바랍니다.

답변

익명님의 요청에 따라 어울림마당의 상황을 해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연등회는 비가 오더라도 오랜시간 준비해온 연희율동단을 생각하여 예정대로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비의 양이 너무 많아져서 공연을 취소하고자하는 연희율동단이 나타나는 등 리허설과 입장식 등의 정상적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연희율동 발표시간을 없애고 연등법회와 연등행렬을 중심으로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단체 카톡으로 공지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비로 인해 대중들의 분위기가  지나치게 침체되어 현장 분위기를 고양시키고자 단체호명 없이 현장에서 참여가능한 연희율동단을 모아 식전율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당시 율동은 내빈 입장 전까지 진행했기 때문에 내빈을 위해 공연을 강행했다는 오해는 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시 실황은 연등회 페이스북 동영상에 올려져있으므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가 어울림마당 진행과 관련된 연등회의 상황설명입니다. ​

가장 이상적인 것은 비도 안오고 원래 계획대로 진행하는 것이 맞습니다만 날씨가 불규칙하고 현장 상황이 침체될 경우에는 현장에서 여러가지 어려운 판단을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